본문 바로가기
귀ㆍ보청기정보

대구보청기 유명한곳, 어지럼증을 발생시키는 곳이 머리가 아닌 귀!?

by 더존보청기 2020. 8. 20.

 

안녕하세요!

대구보청기 유명한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다가, 살아가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머리에서 통증을 느끼시고 어지럼증을

느끼셔서 고생하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특히 어지럼증을 느끼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무더운

여름철 날씨때문이다, 과로로 인해서 그렇다 등의

이야기를 하시면서 머리에 문제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지럼증은 머리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니라 귀에서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미 수많은 귀 질환이 발견되었으며, 이로 인해서

우리들은 어지럼증을 느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러한 어지럼증이

머리에 이상이 생겨서 그렇다고 오해를 하십니다.

 

 

어지럼증이 생기면 당연히 머리가 땡겨오고 엄청나게

아파오기 때문에 아무래도 머리에 무슨 이상 증상이

생겨서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귀 내부에

문제가 발생하여 우리는 어지럼증을 느끼게 됩니다.

 

귀 내부에는 우리가 몸의 중심을 잡아주도록 도움을

주는 전정기관과 달팽이관이 존재하기에 여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당연히 어지럼증이 발생합니다.

 

 

특히 전정기관은 매우 약하고 예민한 우리 몸의 기관

이라고 할 수 있어서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거나

염증이 발생한다면 우리들의 몸은 심하게 반응을 합니다.

 

그중에서 이석증처럼 이석이 발생하여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경우나, 메니에르병처럼 림프액이 과하게

증가한 증상들은 특히 어지럼증을 증폭시킨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어지럼증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에 귀의 건강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악화되고

청력 손실로 이어질 수 있어서 아무래도 초기에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병원에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